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_주민센터 방역 강화
지방자치TV 조회수:127 211.217.251.74
2020-09-01 10:28:39

 

◀앵커▶

강북구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의 방역 강화에 나섰습니다. 청사에는 전자출입명부 QR코드가 설치되고, 확진자 발생에 대비한 대행 동 주민센터 운영 등 상황에 맞춰 신속한 대응 방안이 가동됩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최근 수도권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 대한 방역과 관리 체계를 강화합니다.

 

이들 시설에는 동별로 하루 평균 300여 명, 연간 100만여 명이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북구는 주민센터 종사자의 개인위생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주기적인 환기와 소독에 나서는 한편 인터넷 서비스와 무인 민원 발급기의 활용도를 높이는 등 비대면 업무를 꾸준하게 개선해왔습니다.

 

또 QR코드를 이용하는 전자출입명부 키 패스를 동 주민센터에 설치하고,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은 내방 민원인을 위해 수기 장부를 마련하는 등 시설 이용객에 대한 출입 기록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하거나 방문할 경우 긴급대응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역학 조사 등을 거쳐 해당 청사가 폐쇄되는 기간 급한 업무를 처리하게 될 대행 주민센터 2곳을 지정 운영하게 됩니다.

 

강북구는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감안해 신속 대응 방안을 수립했다며, 혼선을 줄이고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