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민청원_을왕리 음주사고
지방자치TV 조회수:61 211.217.251.74
2020-09-28 17:51:15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을왕리 음주운전 역주행 사망사고 가해자를 엄벌해 달라’는 청원입니다.

 

지난 9일 오전 0시53분쯤 인천 중구 을왕동의 한 호텔 앞에서 벤츠 승용차가 마주 오던 오토바이를 정면으로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치킨 배달을 하던 인근 치킨집 사장인 50대 남성이 숨졌는데요. 경찰 조사 결과 벤츠 차량을 몰던 운전자는 음주운전을 한 것으로 확인됐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호취소 수준을 넘는 0.1% 이상이었습니다.

 

청원인은 "지난 새벽 저희 아버지는 저녁부터 주문이 많아 저녁도 못 드시고 마지막 배달이라며 나가셨다"며 "돌아오지 않는 아버지를 찾으러 어머니가 나선 순산 119가 지나갔고 가게 근방에서 오토바이가 덩그러니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특히 사고 당시 가해자가 술에 취한 상태로 119보다 변호사를 먼저 찾았다는 목격담도 있다고 주장했는데요. "동승자는 바지벨트가 풀어진 상태였다"며 "왜 경찰서에서 난동을 안 피우고 나왔는지 너무 한이 된다"고 토로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무리 실수여도 사람이 죽었고, 저희 가족은 한순간에 파탄 났다"며 "살인자가 법을 악용해 빠져나가지 않게 부탁드린다"고 호소했습니다.

 

해당 청원에는 21일 오후 1시를 기준으로 약 60만 명이 동의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