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_가을철 광견병 예방 접종비 지원…'자가부담료 5천 원'
지방자치TV 조회수:48 211.217.251.74
2020-10-22 11:06:23

 

 

◀앵커▶

수도권 소식입니다

 

강북구가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중증 질환을 유발하는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 10월 30일까지 예방 접종비를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반려견이나 반려양이 소유주는 시술료 5천 원만 부담하면 강북구 지역 내 지정 동물 병원에서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주민의 안전과 동물 복지 향상을 위해 10월 30일까지 생후 3개월 이상의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 접종 사업을 실시합니다.

 

고양이와 달리 반려견은 동물 보호법에 따른 등록 개체로 접종 대상이 한정되지만, 야생 동물과 접촉하거나 물릴 경우 상처가 생길 위험이 높은 진돗개와 맹견류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접종이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은 지역 내 23개 동물 병원에서 시행될 예정으로, 강북구청 홈페이지의 새소식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접종 기간에 맞춰 백신 비용이 무료로 지원돼 반려동물 소유자는 시술료 5천 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광견병은 매년 전 세계 인구 5만 5천 명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인수 공통 전염병으로, 매년 한 차례 이상 반드시 예방 접종을 해야하고,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접종 당일 등록번호가 표시된 인식표나 동물등록증을 지참한 뒤, 반려견 목줄 착용과 배변 처리 등의 펫티켓을 지켜 병원을 방문하면 됩니다.

 

강북구는 해당 동물병원마다 접종 내역을 기록할 수 있는 장부를 비치하고, 확인서를 발급하는 등 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