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회_추미애 법무부 장관·윤석열 검찰총장…갈등 심화
지방자치TV 조회수:37 211.217.251.74
2020-11-05 15:46:57

 

 

◀앵커▶

지난 26일 국정감사가 끝난 후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간 갈등의 골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내부 갈등도 심각해지는 상황입니다.

 

◀리포트▶

국정감사가 끝이 나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이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국정감사 직후 평검사들은 실명으로 추 장관이 인사권과 수사지휘권 감찰권 등으로 검찰 개혁이 아닌 정치적 도구로 악용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지난달 28일 제주지검 이 모 검사는 검찰개혁은 실패했다는 글을 통해 추 장관을 비판했습니다. 이에 추 장관은 다음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렇게 커밍아웃해 주시면 개혁만이 답입니다"고 적으며 받아 쳤습니다.

 

추장관의 답변 이후 천정배 전 법무부 장관 사위이기도 한 춘천지검 최 모 검사가 검찰 내부 게시판을 통해 "자신 역시 커밍아웃을 한다"고 제목을 적고 "장관님은 이 검사의 글을 보고 ‘이렇게 커밍아웃을 해주면 개혁만이 답’이라고 했다" 며, "이 검사가 ‘최근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 확보, 검찰권 남용 방지라는 검찰개혁의 가장 핵심적 철학과 기조가 크게 훼손됐다’는 우려를 표한 것이 개혁과 무슨 관계인가”라고 밝히며 추 장관의 일명 좌표찍기를 비판했습니다.

 

한편, 국정감사 이후 검찰내부에서도 추 장관 옹호론과 비판론이 제기 되는 등 내부갈등 또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