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코로나19·독감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 개소
지방자치TV 조회수:45 211.217.251.74
2020-11-05 15:51:59

 

◀앵커▶

코로나19 확산이 잠시 진정세에 접어들었지만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감염병에 대한 불안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독감 등 타 질환에 대한 우려도 있는데요. 포항시는 지역사회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개소했습니다. 

 

◀리포트▶

포항시는 21일, 호흡기·발열 환자를 안전하게 진료하기 위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개소했습니다.

 

시는 지난 8월 병원급 의료기관 중에서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시티병원과 협력 사업으로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해 22일부터 진료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동절기 독감과 호흡기 질병의 동시 유행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는 처방과 함께 코로나19 검사까지 가능한 통합적인 진료를 환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또 클리닉은 수액처치실, 코로나 검체 채취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 간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계획입니다.

 

아울러 의료진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한 대기석 투명 스크린, 양음압 설비 등의 시설이 있으며, 환자 간 동선 분리와 같은 보건복지부 설비 기준을 충족한 안전한 진료 환경도 구축돼 있습니다.

 

시는 시민이 언제든지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2021년까지 4개소 이상의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