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문 대통령-이낙연 당 대표 담화
지방자치TV 조회수:269 211.217.251.74
2020-12-01 11:55:25

 

◀앵커▶

한 주 간의 국회 소식입니다.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만나 주요 현안과 관련해 담화를 나눈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개각 등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은 것으로 지난 19일 확인됐습니다.

 

이 대표는 당 청년 TF 행사 후 “문 대통령과 독대한 것은 맞으나,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교체 필요성을 건의했다는 뉴스에 대해서는 “오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관훈토론회에서 개각과 관련해 “오래되지 않은 시기, 최근에 대통령을 뵙고 여러 가지 얘기를 나눈 적이 있다”고 밝히며 “여러분이 상상하는 문제도 포함됐다”고 밝혀 의혹을 증폭시켰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추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간의 대립에 대해, “검찰개혁이 본질인데 두 사람의 싸움인 것처럼 비치는 게 몹시 아쉽다”며, 추 장관의 경우 비교적 스타일 쪽에서 아쉽다는 말을 듣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윤 총장에 대해선 “정치적 중립 시비나 검찰권 남용이라는 논란을 불식시킬 생각이 없다면 본인이 선택해야 할 문제"라고 덧붙이며, 대선 후보 지지율 3위를 달리고 있는 윤 총장을 견제하는 목소리도 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