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의왕_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지방자치TV 조회수:64 218.152.213.104
2021-06-02 16:17:18

 

◀앵커▶

안양천이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8개 지자체가 마음을 모았습니다. 바로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인데요, 김상돈 시장은 5월 11일 안양천 초화원에서 경기 의왕․안양․군포․광명, 서울 구로.양천.영등포.금천 등 8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리포트▶

이번 협약을 통해 8개 지자체는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인데요, 세부내용으로는 ▲안양천 고도화 사업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안양천 장미․벚꽃 100리길 조성 ▲하천행정구역 경계조정 및 하천관리방안 협의․조성 ▲안양천 벨트축제 공동 추진, 그리고 ▲안양천 수질개선 및 위해 생물 제거 등이 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련 8개 자치단체장 및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토부·환경부·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하는 등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김상돈 시장은 “이날 협약은 지자체간 상호 긴밀한 협조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하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아주 뜻 깊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협약을 체결한 8개 지자체는 상호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올해 안양천 고도화 사업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2022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