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동구, 성동구, ‘제7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수상 ]
지방자치TV 조회수:28 112.187.234.202
2018-11-08 13:48:19

 

◀아나운서▶

 

성동구가 제7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성동구가 7번째로 열린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제 7회 지식대상은 지식확산을 통한 혁신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평가는 중앙부처, 지자체, 교육청 및 공공 등 650여 개 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지식기반의 행정 전략, 지식활동 체계,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 창출 등 3개 항목의 기준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됐습니다.
특히, ‘스마트 포용도시’를 비전으로, 누구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는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한 성동구의 창의적 지식행정의 실현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간 성동구는 주민 모두에게 열린 참여와 소통의 지식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자행정서비스, 구청장과의 대화의 날, 혁신리더 성동포럼, 창의마일리지제도 운영 등 조직 구성원의 지식행정 혁신 마인드함양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구청사 1층에 조성된 열린 지식․문화 쉼터인 ‘성동 책마루’, 생활밀착형 정책인 ‘그늘막과 온기누리소’, 방문건강관리서비스인 ‘효사랑 주치의’ 등을 통해 구민들의 열띤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실시한, 빅데이터 분석, IOT 활용, IT 기반의 공공서비스 창출 정책도 우수사례로 주목받았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성과를 통해 높은 가점 및 호평을 받았습니다.

성동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식행정의 혁신과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 해결 및 성과 창출을 지향해,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