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의왕시, 직장 내 폭력예방 교육 실시
지방자치TV 조회수:17 59.6.229.141
2019-05-14 13:14:51

 

◀앵커▶

최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왕시는 '2019 상반기 직장 내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리포트▶

지난 24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을 예방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교육은 패밀리 코칭 상담소 소장이자 폭력예방 통합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고남숙 강사가 '미투운동 이후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고 강사는 우리 사회 문화와 폭력의 연관성, 폭력에 대한 통념을 비롯해 성별에 기초한 다양한 폭력문제를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행동과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참석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특히, 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법과 제도, 조직 문화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 사회적 불평등과 편견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는 개개인의 의식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의왕시는 관내 어린이집, 학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형태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의왕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