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 제로페이맵 구축
지방자치TV 조회수:56 59.6.229.160
2019-08-30 15:28:51

◀앵커▶

강북구가 지역 내 모든 가맹점의 위치와 전화번호 등을 지도 하나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제로페이맵’을 전국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9가지의 대표 업종이 색상별로 표시되어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데요, 강북구는 서비스 범위를 전국의 모든 가맹점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제로페이 사업의 빠른 정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지역 내 모든 가맹점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제로페이맵을 구축하고 무료로 제공합니다. 제로페이 지도는 세계적인 지리정보시스템 사이트인 ArcGIS에서 제로페이맵을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관련 주소를 입력하면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맵은 병원이나 음식점, 카페 등 대표적인 9가지 업종이 색상별로 표시돼 원하는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가맹점 정보도 파악할 수 있는 등 지도 하나에 다양한 서비스를 수록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강북구는 현재 지역 내 가맹점만 등록돼 있는 것을 서울시와 협의를 거쳐 전국의 모든 가맹점으로 범위를 넓히는 등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간편 결재 서비스로 카드 수수료가 절감돼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연말정신에 따른 환급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강북구는 제로페이맵을 통해 누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사용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