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농업인교육복지관
지방자치TV 조회수:574 59.6.229.160
2020-01-02 13:56:27

◀앵커▶

귀농·귀촌, 그야말로 붐이 일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포항시는 늘어나는 농업교육수요에 대응하고자 농업인교육복지관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습니다. 


◀리포트▶

[VCR]

포항시는 17일 흥해읍에서 농업인교육복지관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유관기관 및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에 대한 공로 및 표창패 전달, 내부관람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농업인교육복지관 건립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 젊은 세대의 취업난으로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농업인 교육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추진된 사업입니다. 2018년부터 총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된 복지관은 편리한 교통은 물론 농산물 도매시장이 인접해있어 농업인들의 상호 화합과 정보 교환 등 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농업인의 각종 교육을 위해 상시적으로 운영되는 복지관은 사무실을 비롯해 회의실, 농산물 전시홀, 강의실, 오픈도서관과 2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포항시는 농업인교육복지관 건립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로 교육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중장기 교육과정 운영으로 농업인들의 평생교육 체계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