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강소 연구개발특구
지방자치TV 조회수:201 211.217.251.74
2020-05-15 17:49:36

 

◀앵커▶

포항시 강소 연구개발 특구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지난달 24일 강소 연구개발 특구 내 일부 기업이 과기부 승인을 통해 연구소 기업으로 추가 등록됐습니다. 

 

◀리포트▶

24일 포항 강소 연구개발 특구 내 5개 기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받아 연구소 기업으로 추가 등록됐습니다.

 

포항 강소 연구개발 특구는 과학 기술 기반 혁신 성장 거점 육성을 위해 2019년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로부터 지정받은 사업입니다.

 

연구소 기업은 공공 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개발 특구 내에 설립하는 기업입니다.

 

연구소 기업으로 등록되면, 상용화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사업화 지원, 시제품 제작 및 판로 개척 등 기업 성장 지원과 각종 기술 금융 지원은 물론 세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항 강소 연구개발 특구에는 지난해 12월 등록된 바이오 파머, 리스트 벤처, 아이언 박스 3개 기업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8개의 연구소 기업이 설립됐습니다.

 

이번에 등록된 연구소 기업은 자비스 옵틱스, 한동샘, 에브리유즈, 핵트, 알앤비즈 5개 기업으로 X-ray를 이용한 물질 두께 측정 장치 기술, 항염증 및 면역 부스팅 효능을 갖는 프로바이오틱스 제조 노하우 등의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공공기술 발굴 및 연계, 강소형 기술 창업 육성, 강소 특구 특화 성장 등 꾸준한 지원을 통해 강소 연구개발 특구 육성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