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2020 대한민국의정대상 지방자치행정대상
지방자치TV 조회수:69 211.217.251.74
2020-06-25 15:40:28

 

◀앵커▶

지난 16일 국회에서 지방자치TV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민생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과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온 자치단체장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리포트▶

지난 16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2020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습니다.

 

지방자치TV 박상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한 노고에 가장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국민 모두가 행복한 국가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2020 대한민국의정대상은 법안발의, 국회출석률, 지역구 활동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약 20명의 국회의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어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해온 의원들도 지역민의 복지구현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지역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상식의 마지막 순서로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온 지방자치단체장 29명에게 '지방자치행정대상'이 수여됐습니다. 조례 발의, 통과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이 평가 기준이었습니다.

 

지방자치TV는 '지방자치가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치러졌으며, 약 2시간 동안 진행돼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