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청원_‘끔찍한 어린이집 학대 사건의 가해교사를 처벌해 달라’
지방자치TV 조회수:23 211.217.251.74
2020-11-19 09:26:36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끔찍한 어린이집 학대 사건의 가해교사를 처벌해 달라’는 청원입니다.

 

울산시 동구 한 어린이집 아동 학대 피해 부모가 해당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을 올렸습니다.

 

피해 남아의 아버지라고 밝힌 청원인은 "어린이집에서 아이가 담임교사로부터 장기간 학대를 당해왔고, 그 담임교사가 원장의 딸이라는 사실을 얼마 전 알게 됐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청원인은 "실랑이 끝에 CCTV를 확인한 결과, CCTV 속에는 아이가 말한 것보다 훨씬 끔찍하고 악랄한 학대 정황이 담겨있었다"고 말했습니다. CCTV 영상이 저장된 지난달 8일부터 지난 5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학대가 계속됐다는 것입니다.

 

특히 그는 학대를 일삼은 교사가 원장의 딸이라고 주장했는데요. "CCTV 확인이 끝날 때까지 원장은 가해 교사가 자신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았으며, 사직하도록 했다는 말만 되풀이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청원인은 "아이가 현재 극도의 불안 증세를 보이고 있다"며 해당 어린이집 원장과 원감, 학대 교사에 대한 처벌을 요구했습니다. 아울러 학대에 노출된 아이들이 심리 치료를 받게 하고,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및 채용 시 엄격한 자격 요건을 적용해야 한다고 청원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