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충북_광역철도망 국가 계획
지방자치TV 조회수:127 218.152.213.104
2021-03-11 16:11:00

 

◀앵커▶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한 도민의 힘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도는 50만 명의 서명을 받아 정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리포트▶

신탄진에서 조치원, 오송, 청주시내,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광역철도 노선과 세종청사~조치원, 보령~공주~세종청사를 연결하는 일반철도 신설 노선.

충북과 대전, 세종, 충남 등 4개 시·도가 지난해 12월 정부에 공동 건의한 광역철도망 구축 계획입니다.

 

충청권 광역철도망은 청주와 대전·세종 간 이동시간과 교통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장점은 물론 청주 도시재생 효과와 상권 활성화 등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을 올해 상반기 확정할 예정입니다.

 

충북도는 정부 발표를 앞두고,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한 충북도민의 힘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충청북도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충청권 광역철도사업을 포함하기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합니다.

 

도는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공청회가 열리기 이전인 3월까지 50만 명의 서명을 받은 뒤 정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서명은 충북도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삼보일배 챌린지도 시작됐습니다.

박문희 충북도의장 등은 청주시 북문로2가의 옛 철도 건널목 재현지 일원에서 ‘잃어버린 철도 40년 청주 도심에 돌려주세요’란 주제로 챌린지에 참여했습니다.

 

균형발전 지방분권충북본부와 국가균형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 등도 최근 성명을 발표하거나 대정부 건의문을 전달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