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포항지진 3주년
지방자치TV 조회수:303 211.217.251.74
2020-12-01 13:11:54

 


◀앵커▶

어느덧 11.15 포항지진이 일어난 지 3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촉발 지진 판명부터 지진특별법제정까지, 포항 시민 모두의 힘으로 피해를 조금씩 극복해 왔는데요. 지난 11일부터 열린 포항지진 3주년 국제포럼에서는 포항지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리포트▶

포항시와 11․15지진 지열발전 공동연구단은 11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포항지진의 교훈에서 시작된 새로운 기회’라는 주제로 2020 포항지진 3주년 국제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지열발전에 의한 포항 촉발지진과 유발지진의 다양한 사례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시민 중심의 도시재건, 경제 활성화 등의 방안을 구체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포럼은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진 및 지질 관련 저명 학자들이 참여했습니다. 먼저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참여한 윌리엄 엘스워스 스탠퍼드 교수가 영상으로 포럼의 의미를 설명하고, 이진한 고려대 교수는 지질과학 및 지반공학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후 국내·외 학자들은 유발지진에 대한 사회적·법적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또 포항지진의 피해회복과 도시재건을 위해 우리 지역에 접목 가능한 경제 활성화 및 공동체 회복 방안에 대한 다양한 제안이 있었으며, 이영렬 포항 지진 트라우마 센터장은 재난 이후 심리회복과 생활안정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포항시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방안을 시정에 접목해 지진 피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