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미얀마 폭력 시위 진압
지방자치TV 조회수:151 218.152.213.104
2021-03-11 16:07:03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미얀마 군부의 시위대 강경 진압으로 희생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민을 향해 조준 사격을 할 정도로 폭력 진압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현 상황에 대한 각 언론사들의 의견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A일보는 무도한 총칼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미얀마인들의 용기에서 우리는 희망을 본다며 이 모습은 우리의 ‘5월 광주’를 떠올리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국제사회의 대응은 무기력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B일보는 군부의 유혈 시위 진압은 국민의 민주화 열망을 짓밟는 시대착오적인 폭거라고 말했습니다. 사망자가 불어난 것은 국제사회가 미얀마 사태를 방관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미국은 미얀마 군정을 겨냥한 추가 제재를 검토하고 있다지만 아직 구체적인 행동이 없고 우리 정부도 군부의 폭력 사용 중단을 요구하는 성명만 달랑 내놓았을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C일보는 미얀마 군부는 총칼로 자국민의 민주주의 열망을 짓밟는 만행을 중단해야 한다며 국제사회도 유혈 사태가 확산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혈 참사의 재발을 막기 위해 국제사회의 연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입니다. 우리 정부도 아시아 민주화 선도국으로써 하루 빨리 미얀마가 민주 질서를 회복 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나서야 할 것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