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회_국민의힘 당대표 경선
지방자치TV 조회수:13 218.152.213.104
2021-06-02 15:55:25

 

◀앵커▶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후보 8명 가운데 본경선 대상자 5명이 결정되었습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후보 8명 가운데 본경선 대상자 5명이 당초 27일 발표에서 28일로 연기 결정 되었습니다.

 

경선과 관련해 지난 26일과 27일엔 당원과 일반 국민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여론조사는 당원투표와 일반시민 여론조사를 50% 반영해, 6·11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자의 예비경선 결과가 발표됩니다.

 

해당 결과는 당초 27일 발표하기로 되어있었으나, 여론조사 샘플 부족을 이유로 연기됐습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메시지를 통해, “당대표 본경선 진출자 발표는 여론조사 완료가 늦어지는 관계로 28일 오전으로 연기됐다”고 밝혔습니다.

 

당대표 후보에는 조경태 주호영(5선), 홍문표(4선),윤영석(3선), 김웅·김은혜(초선),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등 총 8명이 출사표를 냈던 상황입니다.

 

이후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오전 회의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최종 의결한 뒤 발표했습니다.

 

[INT] 주호영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내년 대선 승리를 위해서 여러분은 어떤 장수를 선택 하시겠습니까? 전쟁 경험이 없는 장수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선거마다 이기는 장수를 선택하시겠습니까? 패기 하나만으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경륜과 패기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INT] 홍문표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륜과 체험을 통해 새로운 정당의 면모를 갖춰야 합니다. 새로운 인물을 말하는 논리가 많습니다. 비닐과 우산으로서 태풍을 막을 수 없습니다.

 

[INT] 윤영석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모든 관행과 조직과 프로세스를 모두 폭파하고 리빌딩하는 대전환을 해야 합니다. 3선 국회의원의 경험으로 우리 국민의힘을 살리겠습니다.

 

[INT] 조경태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민주당과 문재인 일파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정권 창출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통합과 화합과 관용의 정치를 위해 석방운동에 앞장서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본경선에 오른 5명의 후보들은 약 2주간 권역별 합동연설회, TV 토론회 등을 거치게 되며, 다음 달 9~10일 이틀간 이뤄지는 당원투표와 일반시민 여론조사 각각 70%, 30% 합산해 최종 당선자가 선출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