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충북_미래해양과학관 건립 순항
지방자치TV 조회수:63 218.152.213.104
2021-09-08 17:38:40

◀앵커▶

충청도 소식입니다.

2025년 개관을 목표로 청주에 조성되는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외관 디자인은 판옥선 모양으로 확정됐습니다.

 

◀리포트▶

바다 없는 충북에 최초로 건립되는 미래해양과학관.

 

지난해 시작돼 2024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1천46억 원이 투입됩니다.

 

202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현재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밀레니엄타운에 부지를 마련했고,

 

해양수산부는 건축설계와 전시설계로 나눠 전문 업체에 용역을 발주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7월 시작한 건축설계는 자문위원회 의견 수렴과 충북 도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지난 4월 조선시대 수군의 전투선인 판옥선 모양으로 외관 디자인을 확정했습니다.

 

전시설계는 전시기획과 전시물 제작·설치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연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내부 전시공간은 해양환경관과 바다체험관, 해양바이오관 등 상설전시관과 어린이 해양체험 공간으로 꾸며 해양의 스토리를 담은 카페형 아쿠아리움도 접목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위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4D영상, 터치스크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한 공간을 연출하고, 최신 해양로봇 등 체험 시설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현재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손색없는 최고의 미래해양과학관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