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태풍 소식에 과일 수확 서둘러

김도희 기자
등록일자 2022-09-08 16:48:47
추석 앞두고 태풍 소식에 과일 수확 서둘러
태풍 북상 소식에 농촌에서는 수확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출하 적기를 맞추느라 1년 내내 고생했던 농민들은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나주 금천면의 배 재배 농가에서는 농민들이 가지마다 흰 종이봉투를 뒤집어 쓴 배들을 수확하느라 분주하다.

초강력 태풍이 북상한다는 소식에 수확 예정일을 앞당겨 작업에 돌입했다.

이른 수확 탓에 아직 크게 자란 과실이 많지 않아 농민들이 고민이 크다.

수확은 시작됐지만 아직 적당한 크기로 자란 과일이 드물어 지금은 나무 하나에서 3~4개 정도가 수확되는 데 그쳤다.

추석을 앞두고 다가오는 가을 태풍에 수확을 앞둔 농촌의 마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김도희

‘대구·경북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경제
대구시가 경북도와 공동으로 ‘2025년 대구·경북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2012년부터 시작한 이 행사는 대구·경북권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수도권으로의 인재 유출 방지를 목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공동 주관으로 매년 진행해 왔다.올해 참여기관은 총 25개 기관으로, 한국가스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등이 참여해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에 나섰다.특히, 올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존’을 마련했으며, AI 면접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도희 2025-05-14 14:16:20

마포구,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 재개관 진행

문화
마포구가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 재개관식을 진행했다.마포구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는 지역 문화예술과 관광을 잇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기존 ‘서교예술실험센터’의 보강과 리모델링을 통해 창작과 전시, 공연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는 지상 2층, 지하 1층의 규모로 구성했으며, 지하는 소규모 연극이나 공연을 위한 공연장, 지상 1층은 전시장으로, 지상 2층은 강의실, 회의실 등의 사무공간으로 꾸며졌다.한편, 마포구는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운영과 문화예술 창작자의 공간 지원을 위한 ‘레드로드 메이커스 모집’ 등을 통해 문화예술인의 활동 기반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김도희 2025-05-14 14:15:32

동대문구, 전통시장 하수도 방역 실시

경제
동대문구가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생 환경 보호를 위해 전통시장 하수도 맨홀 방역에 나섰다.이번 방역은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전통시장 위생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2주 간격으로 총 3회 실시된다.4월 30일에는 청량종합도매시장을 찾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직접 방역 활동에 참여하며 현장을 점검했다.방역은 시장 운영 시간에 맞춰 주간과 야간으로 나눠 진행되며, 동대문구 보건소 방역기동반이 연무·분무 방식으로 집중 소독을 실시한다.구는 전통시장의 취약한 위생 여건을 감안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도희 2025-05-14 14:15:12